신문구독,미라클레터

2022-1호 매일경제 미라클레터 (MIRAKLE LETTER)

헤이헤나 2022. 2. 4. 12:01
반응형

 

 

 

 


매경 실리콘밸리 뉴스 

미라클레터 

(mirakle letter)

 

copyright  ⓒ  헤나의기록 


 

 

녕하세요 헤나림입니다.

매경 종이 신문을 구독한지 어언 1년 정도가  되었어요.

덕분에 알게된  메일로 받아보는 매경 실리콘 밸리 뉴스 미라클레터를 발췌하여 기록으로 남겨보려해요

 

미라클 레터는 매경 미디어 그룹에서 테크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 실리콘밸리 현장 소식을 인사이트 있게 담아,

주3회 오전 6~9시이메일로 뉴스를 전달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아래 글은 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한 것입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 누구든지 !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여러 의견들이 모여 더 깊이 있는 지식이 쌓이겠죠 ? ^^

 

미라클 레터에서 요즘 주로 다루고 있는 이야기가 웹 3.0 ! 

웹 3.0을 알아야 경제, 돈 공부가 쉬워진다 ! 

웹 3.0이 뭐길래 화두가 되고 있는지 먼저 정의를 알고 미라클 레터를 읽어보아요 

 

도대체 웹 3.0이 뭐야 ?


웹 2.0 시대에는 참여, 공유, 개방이 특징으로 네티즌들이 적극 참여해서 정보를 만들고 공유하는 사회적인 연결성을 중시했다면

웹 3.0데이터의 의미를 중심으로 서비스되는 시대를 말합니다.

 

개인화, 지능화, 상황인식 등이 웹 3.0의 대표 키워드로 인터넷에서의 엄청난 양의 정보 중에 내가 지금 필요한 정보와 지식만을 추출해서 보여주는 맞춤형 웹의 시대가 웹 3.0 인 것입니다. 컴퓨터가 사람을 대신해서 정보를 모으고 필요한 정보만을 편집하여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내는 웹으로 한마디로 인공지능 웹인 것이지요.

예를 들어, 웹 3.0에서는 우리가 여행을 가고 싶을 때 그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웹사이트를 일일이 들어가서 정보를 모으고 예약하는 과정 대신 우리의 휴가 일정과 좋아하는 여행 스타일 등을 입력하면 컴퓨터가 정보를 다 찾아보고 그것에 맞게 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참조-천재학습백과 초등 소프트웨어 용어사전>

 

 

 

 

웹 2.0은 기업이 주체가 되는 것

웹 3.0은 분산된 정보로 존재하기에 주체가 모호하다

 

그래서 웹 2.0은 기업이 이익을 가져가는 것이였다면, 

웹 3.0은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는 생산자가 되어지면 돈을 벌 수 있다 


EX) 어느 한 주부의 일화

 

난 오늘 하루 뭐했을까? 남편의 질문에 답하려다  To do list 체크작성 자기와의 대화 1년간 지속하다 커뮤니티가 생기고 To do list 폼을 판매하기 시작함 

 

진정성 공유의 파워 비지니스 모델이 될 수 있는 자연스런 경제 생태계 블록체인 세상 

 

(사례 출처-마미샤크 블로그 https://blog.naver.com/dudsksdldi/222602543884)

 

 


오늘의 한줄 -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될 것 !

반응형
댓글수0